카테고리 없음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고

남친동 2021. 2. 20. 22:35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고

시간과 힘을 쏟아 남을 돕는 것만큼 큰 재능은 없을 것이다.
- 넬슨 만델라

 

 내가 남에게 베푼 공은 마음에 새겨두지 말아야 하고, 

내가 남에게 저지른 잘못은 마음에 새겨두어야 한다. 

남이 나에게 베푼 은혜는 잊어선 안되고, 

남이 내게 끼친 원망은 잊어버려야 한다.
- 채근담

 

 평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다른 이들에게 평화를 주십시오. 

안전함을 느끼고 싶다면 다른 이들에게 안전함을 알게 해주십시오.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이해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이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주십시오. 

당신의 슬픔이나 노여움을 치유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의 슬픔이나 노여움을 치유하도록 노력하십시오.
- 달라이 라마

 

 이익을 얻으면 그 이익은 누군가의 은혜에 의한 것이니 

나 또한 은혜를 베풀어야 한다. 

목표를 이룬 사람들은 ‘나눠야 더욱 넘치고 행복해진다’고 강조한다.
- 주역

 

 

 16년간 지켜본 결과 감사를 습관화한 학생의 연평균 수입이

 그렇지 않은 학생보다 2만 5천달러가 많았다.

 그뿐 아니라 감사를 습관화한 사람의 평균 수명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9년이나 더 길었다.
- 캘리포니아 데이비스대학 로버트 에먼스 교수

 

 바다와 강이 수백 개의 산골짜기 물줄기에 복종하는 이유는 

그것들이 항상 낮은 곳에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른 사람들 보다 높은 곳에 있기 바란다면 

그들보다 아래에 있고, 그들보다 앞서기 바란다면 그들 뒤에 위치하라.
- 노자